Discover millions of ebooks, audiobooks, and so much more with a free trial

Only $11.99/month after trial. Cancel anytime.

본받음의 기술
본받음의 기술
본받음의 기술
Ebook236 pages2 hours

본받음의 기술

Rating: 0 out of 5 stars

()

Read preview

About this ebook

추천사
하나님을 본받는 것은 흥미진진한 발 견의 여정이다. 다른 사람을 본받고 따르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자 들을 훈련시키는 방법으로 선택하셨 던 고대의 기술이다. 이처럼 오랜 세 월을 통해 검증된 훈련 방법을 외면 하지 말고 본받음의 기술의 아름다움 과 겸손을 깨닫도록 하자.
이 책에서 누구를 본받고, 무엇을 본 받고, 어떻게 본받아야 하는지 발견 하게 될 것이다. 더그 헤워드-밀즈의 이 놀라운 새 책은 본받음의 기술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경험에 정확히 자리잡게 도울 것이다.

Language한국어
Release dateApr 6, 2018
ISBN9781641345637
본받음의 기술
Author

Dag Heward-Mills

Bishop Dag Heward-Mills is a medical doctor by profession and the founder of the United Denominations Originating from the Lighthouse Group of Churches (UD-OLGC). The UD-OLGC comprises over three thousand churches pastored by seasoned ministers, groomed and trained in-house. Bishop Dag Heward-Mills oversees this charismatic group of denominations, which operates in over 90 different countries in Africa, Asia, Europe, the Caribbean, Australia, and North and South America. With a ministry spanning over thirty years, Dag Heward-Mills has authored several books with bestsellers including ‘The Art of Leadership’, ‘Loyalty and Disloyalty’, and ‘The Mega Church’. He is considered to be the largest publishing author in Africa, having had his books translated into over 52 languages with more than 40 million copies in print.

Related to 본받음의 기술

Related ebooks

Reviews for 본받음의 기술

Rating: 0 out of 5 stars
0 ratings

0 ratings0 reviews

What did you think?

Tap to rate

Review must be at least 10 words

    Book preview

    본받음의 기술 - Dag Heward-Mills

    본받음의 기술

    본받음의 기술에 대한 정의

    1. 본받음은 복사하는 기술이다.

    2. 본받음은 누군가를 모방하는 기술이다.

    3. 본받음은 무엇인가 흉내내는 기술이다.

    4. 본받음은 누군가와 같아지려고 하는 기술이다.

    5. 본받음은 재생산하는 기술이다.

    6. 본받음은 복제하는 기술이다.

    7. 본받음은 둘이 되는 기술이다.

    8. 본받음은 쌍둥이가 되는 기술이다.

    9. 본받음은 따라가는 기술이다.

    10. 본받음은 물결처럼 밀려가는 기술이다.

    본받음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실천한 사람들

    1. 아이들은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한다.

    아이들은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해 큰 도약을 이룬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매우 짧은 기간에 복잡한 언어를 습득한다. 아이들의 거의 모든 학습은 본받음, 즉 모방과 흉내내는 기술을 통해 이루어진다.

    2. 부유한 국가들은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한다.

    유럽과 아메리카는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하여 세상에서 최고로 부유한 나라가 되었다. 유럽 국가들은 모방을 통해 이웃 국가처럼 되고 거의 동일한 부의 상태를 달성하였다. 그들의 도로 및 건물과 같은 인프라스트럭쳐는 비슷하다.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생활수준도 비슷하다. 실제로 유럽의 국가들은 모방을 통해 이웃 국가를 따라잡음으로써 번영하는 경주에서 뒤쳐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3. 최근에 부유해진 국가들은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한다.

    한국, 대만, 중국의 모방 기술은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 부유해진 대부분의 국가들은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한다.

    지난 50년 사이에 부유해진 국가들의 복제 기술은 무척 유명하다. 그들의 상품은 복제품이라고 불린다. 그들의 자동차는 유럽의 유명한 모델을 정확히 복제한다. 한국의 대우 자동차는 오펠을, 쌍용은 벤츠를, 현대는 도요타를 따라했다는 사실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부끄러워하지 않고 앞선 기술을 모방함으로써 그들은 자동차 제조업에서 선두가 될 때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

    그들은 기술과 노력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다른 이들은 상상도 하지 못할 놀라운 성장을 거두었다. 모방을 부끄러워 하는 이들은 모방의 장인들이 앞서서 백만장자, 억만장자가 될 때 옆에 서있기만 할 뿐이다.

    4.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했다.

    예수님은 본받음의 기술을 사용하여 문맹이었던 어부를 세계적인 운동의 리더로 변화시키셨다. 하나님의 아들이 제자들을 훈련시키는 유일한 방법으로 뒤따르는 기술을 사용하셨다면, 이는 학습과 훈련과 가르침에 있어서 가장 뛰어난 기술인 것이다.

    뒤따름의 기술은 다른 이를 흉내내는 기술이다. 뒤따름의 기술은 존경하는 사람처럼 되는 기술이다. 뒤따름의 기술은 앞서있는 것들을 복제하는 기술이다. 이런 본받음의 기술을 통해서 목회 또한 성장할 수 있다.

    Chapter 2

    본받음의 기술로 성공하기

    여러분은 게으른 사람이 되지 말고… 본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히브리서 6:12

    성경의 많은 가르침들이 우리가 본받아야 하는 사람들에 대해 논한다. 성경은 우리가 본받아야 하는 사람들에 대한 예화로 가득하다. 이 장에서 우리는 성공적으로 앞선 이들을 본받고 모방하고 복제하며 따라잡기 위해 필요한 원칙들을 배우게 될 것이다.

    본받음의 아홉가지 원칙

    1. 하나님을 본받음으로써 뒤따름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사랑을 받는 자녀답게, 하나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사랑하셔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향기로운 예물과 제물로 자기 몸을 내어주신 것과 같이, 여러분도 사랑으로 살아가십시오.

    에베소서 5:1-2

    사랑과 희생으로 살아감으로써 성공적으로 하나님을 본받을 수 있다. 하나님을 본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과연 하나님보다 본받을 만한 사람이 존재할까?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하나님을 본받길 원할 때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가르쳐준다.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사랑하는 방법과 희생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이 두 가지의 실천은 우리가 반드시 하나님을 뒤따르게 할 것이다!

    하나님을 본받는 사람이라고 주장하는 이는 신실한 사랑으로 살아가야 한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이다.

    2. 그리스도를 따르는 하나님의 사람을 모방함으로써 본받음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사람인 것과 같이, 여러분은 나를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고린도전서 11:1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자신을 본받아야 한다고 가르쳤지만, 오직 그 자신이 예수님을 본받을 때에만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많은 목회자들이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보다 백만장자, 사업가, 정치인을 본받으려 한다. 그들이 읽는 책을 통해 그들이 세속적인 사람들을 본받고 있으며, 예수님보다 그들처럼 되고 싶어하는 열망에 사로잡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요즘 목회자들은 미국의 대통령, 백만장자, 성공한 사업가의 자서전을 읽고 있다.

    3. 진정으로 본받고 싶은 사람을 뒤따른 이를 모방함으로써 하나님의 사람을 성공적으로 본받을 수 있다.

    형제자매 여러분, 다 함께 나를 본받으십시오. 여러분이 우리를 본보기로 삼은 것과 같이, 우리를 본받아서 사는 사람들을 눈여겨보십시오.

    빌립보서 3:17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나는 기적을 일으키는 사역자가 되고 싶었다. 나는 기적을 일으키는 사역자를 본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캐서린 쿨만을 본받기로 결심했다. 내가 지금까지 들어본 사람 중에 그녀가 최고의 기적 사역자였기 때문이다. 의학 박사로서 나는 그녀가 가진 기적의 능력에 몹시 강한 인상을 받았다. 그러나 나에겐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그녀는 이미 죽었기 때문에 그녀를 만날 수 없었던 것이다. 나는 죽은 사람을 뒤따르는 방법을 알지 못해서 어쩔줄 몰라하고 있었다. 죽은 사람에게 어떻게 봉헌할 수 있겠는가? 죽은 사람에게 어떻게 말을 할 수 있겟는가? 그녀의 영혼을 불러내야 했을까?

    순간 성령이 말씀하셨다. 캐서린 쿨만을 따르고 싶다면 베니 힌을 본받아라. 밝은 빛이 나의 길에 비췄고, 즉시 내가 해야 하는 일을 깨달았다. 나는 베니 힌을 뒤따르는 기나긴 여정을 시작했고 모든 사역과 치유와 기적을 배울 수 있었다. 이는 바울이 빌립보 사람들과 공유한 원칙이다. 형제자매 여러분, 다 함께 나를 본받으십시오. 여러분이 우리를 본보기로 삼은 것과 같이, 우리를 본받아서 사는 사람들을 눈여겨보십시오. (빌립보서 3:17)

    4. 주님의 은혜 속에서 살아가는 무리를 본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여러분은 많은 환난을 당하면서도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여서, 우리와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1:6

    오직 한 사람을 따르는 것보다 특별한 방식으로 살아가는 무리를 본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특정 교회나 목회의 리더들을 본받을 수 있다. 우리는 또한 하나님을 섬기는 친구들을 함께 본받을 수도 있다.

    수 년 전, 케네스 해긴을 소개받은 후에 그가 함께 일한 사람들을 알게 되었다. 케네스 코플랜드, 제리 사바예, 프레드 프라이스, 찰스 캅스, 존 오스틴과 같은 사람들을 컨퍼런스와 매거진에서 알게 되었다. 이 믿음의 모임은 나에게 몹시 매력적이었고, 나 스스로 그들을 뒤따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그들의 책을 읽었고 그들을 본받았다. 그들은 내가 본받을 수 있는 무리였던 것이다.

    5. 특정 교회를 본받는 사람이 됨으로써 본받음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분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유대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들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들이 유대 사람에게서, 고난을 받은 것과 같이, 여러분도 여러분의 동족에게서 똑같은 고난을 받았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2:14

    교회의 리더, 역사, 교리, 승리, 외침, 실수 등을 연구함으로써 교회를 본받을 수 있다. 올바르게 교회를 본받기 위해서는 결국 교회의 역사를 공부해야 한다. 많은 교회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놀라운 변화를 겪고 있다. 오늘의 교회 모습과 100년 전의 교회 모습을 비교할 필요가 있다.

    100년 전, 스위스 교회는 매우 활기찼고 많은 젊은이들을 선교 현장으로 보냈다. 스위스 교회의 노력을 통해 구원과 기독교가 가나와 나이지리아 같은 온 세상에 도달할 수 있었다. 오늘 날 스위스 교회는 죽은 것과 다름 없이 성도들은 교회를 떠났으며 기독교는 외국인과 이민자들을 위한 활동으로 보일 뿐이다.

    전 세계로 선교사를 파송했던 스위스 기관의 건물은 오늘 날 호텔로 바뀌었고, 위대한 선교사들의 문서는 호텔 지하에 보관되어 있다!

    나는 감리교회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웠다. 나는 감리교 설립자의 생애를 연구했으며 그들의 많은 선례를 본받았다. 그 교회를 따를 때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목회를 위한 위대한 통찰력과 방향을 제시해주셨다.

    6. 성령께서 보여주시는 선한 일을 본받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열심으로 선한 일을 하면, 누가 여러분을 해치겠습니까?

    베드로전서 3:13

    선한 일을 본받아야 한다. 성령께서 다른 사람의 목회의 선한 일에 대해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켜 주신다면 하나님께서 우리가 관심을 쏟아야 하는 곳으로 이끌고 계신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성령은 언제나 우리가 본받아야 하는 선한 일을 보여준다. 다른 교회와 목회의 선한 일을 깨닫기 위해 마음을 여는 것은 우리에게 달렸다.

    우리는 교회 음악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다. 성가대가 얼마나 뛰어난지, 교회의 화장실이 얼마나 청결한지 등을 알 수 있다. 교회 구조가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지, 설교가 얼마나 좋은지도 알 수 있다. 특별 찬양의 노래가 얼마나 좋은지도 알 수 있다. 이처럼 선한 모든 것들은 성령께서 보내시는 메시지다. 우리는 이를 본받아야 한다.

    7. 파송 받은 사람들을 본받음으로써 하나님의 사람을 성공적으로 따를 수 있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은 나를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이 일 때문에 나는 디모데를 여러분에게 보냈습니다. 그는 주님 안에서 얻은 나의 사랑하는 신실한 아들입니다. 그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행하는 나의 생활 방식을 여러분에게 되새겨 줄 것입니다. 어디에서나, 모든 교회에서 내가 가르치는 그대로 말입니다.

    고린도전서 4:16-17

    바울은 고린도 사람들이 그를 가까이서 따르기를 원했다. 그렇기 때문에 바울은 디모데를 임명하여 고린도 사람들에게 파송했다. 바울과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들은 디모데를 본받아야 했다.

    임명받고 파송받은 사람을 따르지 못하는 사람들은 본받음의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위대한 사람들은 우리와 만나고 교류하기 위해 누군가를 임명한다. 중요한 인물과 만나는 것이 아니라는 이유로 파송받은 사람과 교류하고 본받는 일에 실패한다면, 많은 축복을 상실할 것이다. 본받음의 기술은 파송받은 사람들을 따르는 기술이다.

    나는 조용기 목사와 만나기 위해 여러 번 한국을 방문했다. 나는 조용기 목사가 나를 위해 임명한 사람들과 교류해야 했다. 그가 임명한 사람들을 행복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조용기 목사와의 관계에 핵심적인 요소가 되었다. 오만한 사람은 파송받은 사람과 교류하지 못한다. 그런 사람들은 오만하기 때문에 그 누구도 따르지 못한다!

    8. 하나님의 사람의 믿음과 인내를 본받음으로써 성공적으로 하나님의 사람을 따를 수 있다.

    여러분은 게으른 사람이 되지 말고, 믿음과 인내로 약속을 상속받는 사람들을 본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히브리서 6:12

    본받는 사람에게서 유심히 지켜봐야 하는 두 가지는 믿음과 인내다. 왜 그럴까? 성경은 믿음과 인내는 하나님의 약속을 상속받을 수 있게 한다고 가르친다.

    케네스 해긴이 이루었던 세계적인 사역은 바로 그의 믿음과 인내 때문이었다. 조용기 목사가 세계에서 제일 큰 교회를 세울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믿음과 인내 때문이었다. 베니 힌이 기적의 선교회를 설립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믿음과 인내 때문이었다. 프레드 프라이스의 성공적인 목회는 그의 믿음과 인내 때문이었다. 레인하드 본케가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선교회를 세울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믿음과 인내 때문이었다.

    이들이 이룬 것은 돈, 인맥, 홍보 때문이 아니었다. 그들의 믿음과 인내로 이룬 것이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의 사람을 성공적으로 본받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그의 믿음과 인내를 본받아야 한다! 누군가의 믿음을 본받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바로 그는 무엇을 믿었고, 왜 그것을 믿었지? 라고 묻는 것이다. 빌리 그래함 목사의 믿음을 연구하던 중 그가 성경의 모든 부분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겠다는 뛰어난 결정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믿음 때문에 그는 죄인들에게 말씀을 전하는 동안에도 성경을 인용했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그 말씀들이 사람들에게 전해질 때, 그들을 치유하고 구원하는 놀라운 능력을 나타낼 것이라고 믿었던 것이다.

    읽고 공부할수록, 위대한 사람들의 믿음에 대하여 많은 것들을 알게 될 것이다. 그 외에 어떻게 위대한 사람들의 믿음에 대해서 알 수 있을까? 바로 그들이 이전의 사역에서 전했던 것들을 보고 듣는 것이다! 사역의 후반부에서 우리는 그들의 믿음의 감동적인 열매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사역의 초반에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위대한 일을 위해 믿음을 실천하는 사람을 보고 느끼게 될 것이다. 사역의 초반에는 볼 것이 별로 없지만 많은 믿음과 선언들이 있다. 사람들이 광야에 서서 사역을 위한 위대한 일들을 믿기 시작하는 것을 바라보는 일은 언제나 흥미롭다.

    위대한 이들의 믿음과 인내를 본받는다면 올바른 일을 따르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의 위대한 사람과 같은 옷을 입고, 같은 신발을 신고, 같은 차를 타고 싶어한다. 성경은 자동차, 집, 옷을 통해 약속을 상속받는다고 하지 않았다! 그들은 믿음과 인내를 통해 약속을 상속 받았다!

    그렇다면 어떻게 인내를 본받을 수 있을까? 본받는 사람의 믿음이 시작되고 실제로 믿음을 경험하던 때를 알게 됨으로써 그 사람의 인내를 알 수 있다. 하나의 목적을 위해 오랜 시간을 믿고 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 햇수를 헤아릴 때 그들의 인내에 놀라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대부분 작은 결과를 위해 오랜 세월을 노력하고, 결국 주님께서 그들의 삶과 사역의 막바지에 위대한 일을 하신다는 것을 보게 된다. 실제로 사람들의 믿음과 인내가 사역의 비결이다.

    9. 성공적으로 약속을 상속 받는 사람들을 본받기 위해서는 게으름과 무력함을 극복해야 한다.

    여러분은 게으른 사람이 되지 말고, 믿음과 인내로 약속을 상속받는 사람들을 본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히브리서 6:12

    많은 사람들이 본받음을 실패하는 이유가 게으름 때문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겠는가? 본받거나 따르고 싶어하지 않는 게으른 사람들은 말한다. 하나님의 영광이 삶에 가득하네요.

    그들은 말한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이런 교회를 축복으로 주셨네요.

    그들은 소리친다. 당신의 방식이 좋습니다. 축복을 받으셨네요.

    그들은 말한다. 당신이 받은 축복을 전 받지 못했어요. 제 소명이 아닌거에요.

    하나님의 은혜 때문일 수도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너무 게을러서 새로운 것을 배우지 못한다! 그들은 목격하고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원칙을 실천하기 귀찮아 한다.

    실제로 앞선 사람처럼 되기 위해선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리더의 비밀을 발견하고 모방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과 근면한 노력이 필요하다. 게으른 사람은 본받음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실천하지 못한다.

    Chapter 3

    본받음의 기술의 7가지 핵심

    1. 하나님의 사람들의 가르침행한 일을 통해 그들을 본받아야 한다.

    데오빌로님, 나는 첫 번째 책에서 예수께서 행하시고 가르치신 모든 일을 다루었습니다.

    사도행전 1:1

    한 인물이 가르치고 행한 일들은 동일하게 중요하다.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 위해서는 그 분께서 행하시고 가르치신 모든 일을 본받아야 한다. 복음서들은 예수님이 행하신 이야기 뿐만 아니라 가르침도 전한다.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붉은 색으로, 행한 일은 검은 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이 두 가지 측면이 몹시 다르지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지 않으신 것들도 많다. 예수님은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많은 일들을 행하셨다. 그렇기 때문에 데오빌로는 예수님께서 행하시고 가르치신 모든 일을 전해듣는 것이다.

    2. 하나님의 사람들의 가르침을 따름으로써 그들을 본받아야 한다.

    지식을 전하는 일에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이로인해 그들이 나누는 많은 가르침과 교리와 법과 사상이 전해진다. 예를 들어 위대한 예언자이자 치유 사역자였던 케네스 해긴은 그가 실천한 사역과 하나님을 위해 성취한 위대한 일들에 대해서 광범위하게 가르쳤다. 나는 그의 가르침을 통해 사역에 대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같은 시대에 살고 죽지만 다른 이들을 동일한 사역으로 인도할 수 있는 그 어떤 가르침도 남기지 못하는 위대한 예언자들도 존재한다.

    3. 하나님의 사람들이 행한 일을 따름으로써 그들을 본받아야 한다.

    주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하였지만, 어떻게 그 일들을 했는지 기록을 거의 남겨놓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예를 들어, 캐서린 쿨만은 내가 존경하고 본받은 위대한 치유 사역자였다. 그러나 그녀의 그 어떤 가르침도 어떻게 치유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알려주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캐서린 쿨만의 행한 일들을 연구하여 엄청난 도움을 받았다. 그녀의 전기를 읽고 또 읽으면서 치유 사역에서 그녀가 실제로 행한 일들에 대한 위대한 통찰력을 얻었다.

    나는 존 웨슬리의 가르침으로부터 많은 배움을 얻고자 노력했으나 그의 가르침을 거의 이해할 수 없었다. 실제로 영어 자체도 어려웠다. 그러나 그의 삶과 도전, 그리고 고민들은 나에게 엄청난 축복이었다. 나는 그의 말을 통해서는 거의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지만 그가 행한 일을 통해

    Enjoying the preview?
    Page 1 of 1